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애드센스를 이용하면서 가장 궁금한 애드센스의 수익 발생 과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조회수에 연연을 하게 됩니다. 그 조회수가 많으면 수익이 높을거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조회수가 높으면 광고를 클릭하게 될 확률이 높아서 연관은 있지만 절대적 관계는 아니라고 합니다.
광고수익이 결정되는 최종 공식부터 알아야 겠습니다.
CTR(광고 클릭률) * CPC(클릭 당 광고단가) = 광고 수익
콘텐츠용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수익중 게시자가 68%를 가져간다고 합니다. 즉 100달러의 광고수익이 발생하면 68달러를 가져가게 됩니다. 검색용 애드센스는 51%만 게시자가 가져간다고 합니다.
CTR은 클릭률이며 트래픽과 관련 있습니다. 하루에 100명이 봐서 CTR10%인 것보다 하루에 10000명이 보면서 CTR1%가 더 수익에는 유리합니다. 그래서 CTR을 높일 방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CPR은 광고당 단가를 의미합니다. 광고 단가가 낮으면 CTR이 높더라도 낮은 수익만 창출이 됩니다. 그래서 둘은 함께 올라가야 많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지식&궁금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유아기 자녀 발달단계별 육아 팁 (언어/인지/운동 발달 촉진) (0) | 2024.03.20 |
---|---|
[위스키] 위스키(Whisky) 생산지에 따른 분류 (0) | 2024.02.06 |
이직확인서 조회 하는 방법 (실업급여에 꼭 필요) (0) | 2024.02.03 |
[맥주] 맥주의 구분 (0) | 2017.11.22 |
[맥주] 에일 맥주의 종류 (0) | 2017.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