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궁금중

에드센스 수익 발생 과정

by Letsgo Largo 2024. 2. 6.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애드센스를 이용하면서 가장 궁금한 애드센스의 수익 발생 과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조회수에 연연을 하게 됩니다. 그 조회수가 많으면 수익이 높을거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조회수가 높으면 광고를 클릭하게 될 확률이 높아서 연관은 있지만 절대적 관계는 아니라고 합니다. 

광고수익이 결정되는 최종 공식부터 알아야 겠습니다.

CTR(광고 클릭률) * CPC(클릭 당 광고단가) = 광고 수익

콘텐츠용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수익중 게시자가 68%를 가져간다고 합니다. 즉 100달러의 광고수익이 발생하면 68달러를 가져가게 됩니다. 검색용 애드센스는 51%만 게시자가 가져간다고 합니다.

CTR은 클릭률이며 트래픽과 관련 있습니다. 하루에 100명이 봐서 CTR10%인 것보다 하루에 10000명이 보면서 CTR1%가 더 수익에는 유리합니다. 그래서 CTR을 높일 방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CPR은 광고당 단가를 의미합니다. 광고 단가가 낮으면 CTR이 높더라도 낮은 수익만 창출이 됩니다. 그래서 둘은 함께 올라가야 많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